중국교육센터

중국교육센터 바로가기

교육센터는 중국학술원의 연구 성과와 지식 역량을 지역사회에 전파하여 우리 사회의 중국에 대한 이해를 확장하고, 다양한 학제간 연구와 민관산학 협력을 통해 새로운 연구 방향과 사회적 기여의 확대를 모색하며, 교육을 주제로 한중 교류협력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민강좌
중국학술원은 시민강좌를 통해 연구 성과와 지식 역량을 지역사회에 전파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중국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육센터는 이를 위해 쉽고 재미있게 중국을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차이나 비즈쿨(Biz-Cool)
중국학술원의 연구 성과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인천의 기업과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중국 비즈니스에 대한 수준 높은 강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좌를 통한 지식 전달뿐 아니라 인천의 중국 관련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링크로 기능하기 위해 다양한 교류·친목 프로그램도 진행합니다. 향후 지역의 대표적인 중국 비즈니스 최고위과정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이공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중국학술원의 학제간 연구 성과에 기반하여 이공계 맞춤형 교육은 중국을 접하기 힘든 이공계 학생들이 중국의 정치·경제·사회·문화에 대한 소양을 갖추고 자신의 전공 분야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이공계를 위해 특성화된 강의와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이 향후 중국 관련 산업과 비즈니스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중국 유학생을 위한 서비스 제공 및 라운지 운영
한국의 외국인 유학생 중 절대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 유학생들은 우리 대학공동체의 주요한 구성원이자 한중 관계의 미래에 가장 든든한 지지 기반입니다. 교육센터는 인천대학교의 중국 유학생들이 외국인으로서 학업, 생활, 취업 등에서 겪게 되는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며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중국 유학생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유학생의 교내외 활동과 한국 학생과의 교류를 지원합니다. 향후 중국 유학생들의 학업 성과를 제고할 수 있는 맞춤형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한국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한중 인문유대 청(소)년 교류사업
한중 교류협력의 수준을 한 단계 제고하기 위해서는 경제부문뿐 아니라 인문유대와 공공외교를 강화해야만 합니다. 그 중에서도 미래 한중 관계를 책임질 한중 청소년들의 양국에 대한 경험과 이해가 가장 중요합니다. 중국학술원 교육센터는 한중 청소년 여름캠프 등 다양한 학습·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과 중국의 청소년들이 함께 뛰놀며 상호 이해와 경험을 축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