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Information / News

학술원소식

제목 <홍콩 전문가 장정아 교수, SBS ‘과몰입 인생사’ 이소룡 특집편 자문 및 출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1-04 조회수 1,522

홍콩 전문가인 장정아 교수(중국학술원 중국화교문화연구소장)SBS에서 새로 시작한 과몰입 인생사첫방송 이소룡 특집편에 자문과 출연을 했다. 역사 속 인물이 만일 다른 선택을 했다면 어땠을지 가정해 보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이소룡의 역정과 철학에 대해 다뤘다.


장교수는 이소룡은 미국인이냐 중국인이냐는 질문에 대해 자기는 인간이라고 답했던 사람이다”, “물이 되어라(Be Water), 물처럼 유연하게 자기를 변화시키며 흘러라, 이게 이소룡이 했던 가장 유명하고 중요한 말이다등의 내용을 자문으로 제공했고, 방송에서는 끊임없이 자신을 변화시키고 자신이 받았던 차별을 포용으로 되돌려주며 유연하게 삶을 살아간 이소룡에 대해 흥미롭게 다뤘다.


장정아 교수는 해외 저명출판사에서 출간준비 중인 홍콩 관련 저서에 필자로 참여하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 인정받는 홍콩 전문가로서 활약하고 있다.


image01.png

image02.png


관련 뉴스: “'과몰입인생사' 이경규, "유연한 삶 살아간 이소룡물이 된 파이터로 기억하고파"(2023.12.29.)

https://ent.sbs.co.kr/news/article.do?article_id=E10010282031&plink=ORI&cooper=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