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알림
Information / News

학술원소식

제목 2019 국제학술회의 '일대일로와 동아시아 교류(一帶一路與東亞細亞交流)' 개최
제목(中文) 2019年度 國立仁川大學 中國學術院 國際學術會議 “一帶一路與東亞細亞交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2-18 조회수 1,157


초대의 말씀
 
 
안녕하십니까
 
인천대학교 중국학술원 원장 이갑영입니다.
 
저희 인천대학교 중국학술원은 2019년 2월 21일(목) ‘일대일로와 동아시아 교류’라는 주제로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합니다.
 
주지하다시피 중국은 시진핑 시대를 맞이하여 동아시아 지역질서를 넘어 미국과 함께 세계질서 형성의 주체임을 천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핵심에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실현한다는 ‘中國夢’이 자리하고 있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한 방편이 바로 현대판 실크로드라 할 수 있는 ‘一帶一路’라 하겠습니다.
 
저희 중국학술원은 중국의 관문인 인천지역에서 유일한 국립대학인 인천대학교가 설립한 국내 최대 규모의 중국전문 학술기관입니다. 저희 중국학술원은 일대일로와 관련하여 기간 축적된 연구성과를 국내외로 널리 확산하는 동시에, 이 분야의 대표적인 국내외 학자들을 초청하여 일대일로와 관련된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함으로써 세계적인 학술기관으로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로 삼고자 합니다.
 
금번 회의가 학술적으로 의미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국내외 전문가 여러분들의 지지와 참여를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인천대학교 중국학술원 원장 이갑영 배상